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한 번만 봐주십쇼] 인서울 vs 지거국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리는 글 씁니다

2025.11.30

7

3151

지방대 학사, 분야는 ai이고 인서울 vs 지거국 석사 고민중이고 졸업 후 취업 생각입니다.

인서울의 경우 중경시 라인인데 다른 부분 제외하고 연구 부분만 비교하자면

지거국 랩실 교수님이 학생들 논문에 좀 더 서포트도 해주는 것 같고 석사졸업생 출판물을 보면
평균적으로 인서울은 sci 1저자 한편, 지거국은 sci 1저자 한편, 2 or 3저자 1편 해서 총 2편정도 쓰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서울 랩은 개인이 각자 연구하는 스타일이고
솔직하게 제가 열심히 하고 있지만 혼자서 막 연구를 잘 하기에는 실력이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석사까지는 대학원 간판도 신경을 안 쓸 수는 없는것 같아서 서울권을 생각하긴 했는데
취업을 생각하면 후자에서 서포트 받으면서 실적 챙기는게 어떤지 현실적으로 고민됩니다..

어딜 가든 죽어라 해서 제 실력이 제일 중요하다는건 잘 알고 있습니다.
아니면 제가 아직 혼자 연구를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취업을 위해 대학원에 가는건 좀 아니긴 하지만 어쨌든 석사 후 취업이 목표인 제 입장에선 어떤 방향이 나중을 위해 도움될지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학원 생활하면서 밤을 새든 인턴을 하든 무엇을 해서라도 졸업 후 꼭 대기업에 취업하고 싶습니다..
감사함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5.11.30

둘 다 컨택 완료하셨나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5.11.30

취업이 목적이라면 산학 프로젝트를 많이 하고 있는 교수가 운영하는 랩을 가면 됩니다 이건 학교 타이틀과 무관해요
기업이 그 랩실 출신을 선호하는건 대학교 간판을 믿는게 아니라 교수를 믿는겁니다 그 교수가 학생들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훈련시킬 능력이 된다는 뜻이니깐요
학교이름 그만 따지고 최대한 정보굴려서 연구실이나 교수를 찾으세요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5.12.01

현실적인 판단 기준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인력을 채용하는 취업의 기회를 주는 회사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게 제일 합당할 것입니다.
회사도 나름의 축적된 데이터가 있습니다.
인력 채용에 대해서 말이죠.
그래서 연구실 출신의 Alumnai 의 취업 현황을 참고하시는게 그나마 제일 객관적인 정보일 것입니다.
이런 저런 경우의 수, 상황을 전부 고려대상에 넣어면 말 그대로 케바케 밖에는 않 됩니다.
참고로 일반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대학교에서 좀 더 경쟁력있는 인재가 나올 확률이 높겠죠?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