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취준 vs 대학원

2026.01.09

4

583

안녕하세요.
국숭세단 라인 화학공학과 재학 중이며 현재 엇학기로 4학년 1학기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막학기를 남기고 바로 취준을 해볼지, 석사를 지원해볼지 결단이 서지 않아 이렇게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1. 학점은 4.0X 이고 학부연구생이나 내세울 만한 대외활동 경험이 없습니다. 현재 스펙으로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아 석사 지원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석사를 진학하게 된다면 자대보다는 타대 진학을 원하고 반도체나 배터리 계열 연구를 희망합니다. 연구에 대한 엄청난 열망보다는 추후 연구 개발쪽 취업을 희망하여 석사 진학을 고려하고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석사 진학을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 엇학기로 졸업하면 티오도 없고 취준이든 대학원 진학이든 차질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아 한 학기 휴학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한 학기 휴학 후 인턴을 지원해보거나 학부연구생 경험을 쌓고 올해 하반기 졸업 루트로 가는 것을 추천하시나요? 아니면 일단은 엇학기로 바로 졸업 후 뭐든 해보는게 나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6.01.09

아직 모르는 것이 많고 주변에 여쭤볼 곳이 많지 않아 이렇게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답변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2026.01.12

4학년 즈음 되면 누구나 가지는 고민이죠, 저도 그랬구요.

어찌 됐든 본인 인생이니 판단은 본인이 하는거지만, 석사 정도야 큰 고민 없이 질러봐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