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학을 준비하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수많은 정보 속에서 나에게 꼭 맞는 길을 찾고 싶으신가요?
자난 5년간 검증된 최고의 합격률을 자랑하는 김박사넷 유학교육, 왕도가 있는것이 아니라, 교육을 받고 꾸준히 성장하는 것만이 정답이었습니다.
컨설팅 몇 번에 마법같이 합격하는 일 따윈 일어나지 않습니다.
🌟 이런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 미국 대학원 유학을 처음 준비하는 분 ✅ 유학 준비 과정 전반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신 분 ✅ 본인의 탈락 이유를 알고 싶은 미국 대학원 재도전자 ✅ SOP, CV 등 서류 준비에 대한 효과적인 방법을 얻고 싶으신 분 ✅ 비슷한 목표를 가진 학생들과 교류하며 함께 합격을 위해 준비할 분 ✅ 무엇보다, '합격하는 유학'을 하고 싶은 모든 분
☑️9월 밋업 일정 (온라인) - 9/30 (화) 20:00 - 이번 밋업은 강연 녹화본을 미리 시청하고 학생들이 사전 질문을 남기면, 9/30 밋업에서 해당 질문들을 바탕으로 라이브 Q&A를 진행합니다. 해외 참여 학생들의 시차를 고려 & 사전 질문 등을 통해 교육 및 상담 효과를 높이기 위한 구성입니다
*이번 밋업 등록자까지 9/25 김박사넷 SOP 워크숍에 초대됩니다.
📢 밋업 신청 안내 자세한 커리큘럼 및 신청 방법은 아래 김박사넷 유학교육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여 합격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세요!
SOP와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고민이 있습니다. 1. 넓은 의미의 분야(=학과) 자체는 같지만 새로운 분야를 박사과정 때 연구하고 싶습니다. 제 석사 연구주제보다 더 깊은 수학적인 기반을 요구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교수님께서는 수학과 AI에 능한 사람을 찾고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는 잠재적인 지원자보다 수학을 더 잘한다고 할 수 없고, AI와 관련된 연구배경은 전무합니다. 어떤식으로 매력적인 글을 써야할지 궁금합니다. 2. SOP에는 본인의 (professional한) 연구자로서의 비전을 제시하라고 합니다. 이 비전은 어느정도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수준의 비전이어야 하나요? Dissertation 주제를 제안하는 식으로 세세한 연구계획을 쓰는 방향이 옳을지 아니면 크게 화두를 던지는 방식으로 모호한 방식으로 적는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세세한 방향을 제시하는게 더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걱정되는 부분은 제가 지도받기를 원하는 교수님께서 보시고 마음에 들지 않는 방향이면 바로 선택 대상에서 제외될수도 있을 것 같다는 점입니다.
2025.09.30
[질문 11] SOP와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고민이 있습니다. 1. 넓은 의미의 분야(=학과) 자체는 같지만 새로운 분야를 박사과정 때 연구하고 싶습니다. 제 석사 연구주제보다 더 깊은 수학적인 기반을 요구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교수님께서는 수학과 AI에 능한 사람을 찾고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는 잠재적인 지원자보다 수학을 더 잘한다고 할 수 없고, AI와 관련된 연구배경은 전무합니다. 어떤식으로 매력적인 글을 써야할지 궁금합니다. 2. SOP에는 본인의 (professional한) 연구자로서의 비전을 제시하라고 합니다. 이 비전은 어느정도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수준의 비전이어야 하나요? Dissertation 주제를 제안하는 식으로 세세한 연구계획을 쓰는 방향이 옳을지 아니면 크게 화두를 던지는 방식으로 모호한 방식으로 적는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세세한 방향을 제시하는게 더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걱정되는 부분은 제가 지도받기를 원하는 교수님께서 보시고 마음에 들지 않는 방향이면 바로 선택 대상에서 제외될수도 있을 것 같다는 점입니다.
2025.09.30
2025.09.30
2025.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