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학을 준비하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수많은 정보 속에서 나에게 꼭 맞는 길을 찾고 싶으신가요?
지난 6년간 검증된 최고의 합격률, 김박사넷 유학교육. 왕도는 없었습니다. 교육을 통해 방향을 잡고, 꾸준히 성장하는 것만이 정답이었습니다.
컨설팅 몇 번으로 마법처럼 합격하는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밋업은 석박사 유학의 핵심을 관통하는 강연과 개별 상담에 가까운 Q&A로 이루어집니다.
🙋♀️이런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유학준비를 막 시작하신 분 ✔️유학준비과정 전반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신 분 ✔️본인의 탈락 이유를 알고 싶은 재수생 ✔️주변에 함께 유학을 준비할 사람이나 선배가 없는 분 ✔️무엇보다 '합격하는 유학준비'를 하고 싶은 모든 분
1. (재정 문제에 관한 질문) 제 전공은 보통 미국박사 학위 취득에 7-8년이 소요되는 데 반해 펀딩은 보통 5년간 지급합니다. 현실적으로 다른 지원자들은 나머지 2-3년의 기간은 어떻게 생활비를 충당하는지 다른 연구자들 사례를 알고 싶습니다. 개인 비용 외에 재정 지원을 받는 경우도 있을까요? 2. (지원 단계 연구 주제 구체성 관한 질문) 다른 문화인류학 전공 지원자는 교수 컨택 및 지원 시점에서 현장 연구를 어느 정도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현재 막연하게 연구 현장 선정하고 예비면담자와 라포를 형성하며 문제 의식을 구체화하는 정도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문화인류학 지원자 사례가 없다면 다른 인문사회계열 지원자의 파일럿 스터디 진행 사항이 궁금합니다.
2026.02.21
1. 석사 과정 지도교수님 추천서를 받기 어려운 상황인데 어떻게 이를 보완/해결할 수 있을까요? 석사 졸업 후 직장 생활을 1년 반 정도 했습니다. 2. 사회과학, 경영/경제 분야의 지원자 사례가 궁금합니다.
2026.02.21
2026.02.21
2026.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