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혹시 지능이 조금 떨어지시나요?
[잡담] 대학 풋볼팀 랭킹이 내 논문 써주나요? (현실적인 주립대 박사 조언)
11 - "MIT 박사“ ”미시간 박사“ ”퍼듀 박사“
”버팔로 대학교 박사“
”시라큐스 대학교 박사“
,,,,
[잡담] 대학 풋볼팀 랭킹이 내 논문 써주나요? (현실적인 주립대 박사 조언)
18 - 이게 진심이라면 참 불쌍하고 빈곤한 가치관이네요..
정상적인 학자로서는 박사 타이틀 앞에 어느 대학이 붙어있는지 궁금한 게 아니라
박사 타이틀을 달고 무슨 연구를 하고 있는지가 궁금할 것 같네요.
[잡담] 대학 풋볼팀 랭킹이 내 논문 써주나요? (현실적인 주립대 박사 조언)
11 - iclr 리젝 후 aaai라도 낼껄
[미국 CS 박사 유학] 학회 제출 타임라인 및 파이프라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AAAI vs ICLR)
6 - 님도 지금 불특정 다수를 감정 쓰레기통으로 만들고 기분 망치고 있으신데 그 친구와 뭐가 다른가요?
[감정 쓰레기통 용] 해외 취업 후 친구가 부담스러워요
10 - 그정돈 아닌거같은데 왜케 날이 서있누
[감정 쓰레기통 용] 해외 취업 후 친구가 부담스러워요
5 - 석사한테 바라는거랑 박사한테 바라는게 다름.
박사는 연구의 기술적인 부분 외에도 다른걸 지도하려하고 석사는 대부분의 연구실에서 기술적인 영역에 한정해서 지도함.
테크니션 이상의 무언가를 더 원하면 박사를 해야됨. 그게 아니라 그냥 입학시기 같은데 차이나는게 싫은거면 어딜 가도 지금 연구실이랑 비슷할거라 받아들여야됨
원래 교수님은 석박 통합을 더 좋아하시나요?
5 - 제일 중요한 TO 이야기를 안했네요. 근데 교수님이 이 이야기를 하지 않은거면 대체로 썩 만족스러운 학생은 아니라는 것을 인지하고 가시는 게 나중에 충격이 덜할 겁니다.
컨택해서 10분정도 줌미팅 했는데 망한거겠죠
7 - 그거는 교수 성향에 따라 너무 천차만별이라 스스로 판단하셔야 합니다.
같이 저녁도 먹고 놀러 다니길 원하는 교수도 있고요, 저녁엔 각자 보내길 원하는 교수도 있습니다.
교수님과 가는 학회에서 일정 끝나면 보통 알아서 보내나요?
8 - 윗 덧글처럼 학회에서는 교수/학생 따로 각자 듣고 싶은거 듣고 쉬고 싶은면 쉬고 하는 그런 교수님이 있구요,
우루루 다 같이 몰려 들으면서 저녁 및 회식?까지 같이 움직이는 연구실이 있어요.
그건 교수님 스타일이고,
다만 학회를 가셨으면 적어도 본인이 발표하지 않는 날이라도 참가해서 발표 세션들 들으세요.. 학회비를 연구실에서 내주니까 와닿지 않을수 있는데 최소 10만원 이상~수십만원, 해외학회는 백만원 넘게 내고 그 필드 학계 사람들의 연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교수님과 가는 학회에서 일정 끝나면 보통 알아서 보내나요?
7 - 동기들은 그런 노력 안해도 주제 받아서 하는데 왜 글쓴이는 그래야됨?
연구실 방치
6 - 착한척 하지마
알면서 모른척 했잖아
내가 아니라서 다행이다 생각했잖아
후배가 자퇴를 한다...
12 - ㅋㅋㅋㅋ위에 애들뭐라냐
자기 인생 자기가하는거지 선배가 어느정도만 알려주고 뭘 더해줘야한다고
그저 더 챙겨주지 못한 마음이 미안한거고 응원한다는데 뭘
선배입장에선 더한것도 잘 버텨가고있다 ㅎㅎ
후배가 자퇴를 한다...
16
요즘 글 올라오는 꼬라지보니 개혁이 필요하다
2024.06.21

본인 과제있으면 정규시간에하고 본인 연구를 뒤에하려고 그 시간에 있으면 인정임
그런데 그냥
아랫놈들 칼퇴하는거 꼴뵈기 싫은데요?
연구가 목적인데 그럴거면 나가는게 맞죠?
나만큼 열심히 안하는거 보니 꼴보기 싫은데요?
연구실에 죽치고 앉아서 커피 홀짝홀짝 커뮤 갈기면서 옆자리 사람이랑 노가리도 까고 하다보니
저녁 6시임. 아 이젠 일해야겠당. 어? 그런데 옆자리 저 놈은 가네? 개빠져가지고 ㅉㅉ
이러고 앉아있는거임.
연구실 분위기가 전국노예자랑이 되어버린건
시간만 죽치고 앉아있는 놈들이 열심히하는 것처럼 보이고 석박한다니까 주변에서
어머어머 고생많겠다 ㅠㅠ 하니까 시간만 죽치고 앉아있어도 사람들이 고생하는 줄 아네?하며
하릴없이 시간 떼우며 시간 빌게이츠하는게 절반임
어떻게 아냐고? 나도 졸업하고 회사다니지만, 가끔 연구과제 때문에 대학 랩실껴서 일하면 진짜 개패고싶음
데드라인 맞춰서 일 끝낸 것도 본 적이 없고, 지들이 못하면 프로세스 자체가 늦어지는 과정인데도 데드라인 꽉꽉 채워서 처리하는 놈들 있음
어쨌든 데드라인 채웠는데 뭐가 문제임? 하는 놈들은 나가라
걔네가 데드라인 채우는 동안 테스트는 제대로 해봤겠냐?
만든거 다른데 붙이는 테스트는 누가 시간 만들어서 해주냐?
글 읽고 부들부들 거리면 긁힌거임.
이외에 본인의 연구를 열심히하시며, 과제까지 처리하시는 전국의 석박님들은 예외입니다.
한국의 연구 미래를 책임져주세요 감사합니다.
제가 그렇게 싫었습니까? 김GPT 49 12 7439-
23 23 8926 -
68 16 13437 -
34 32 9025
연구실 분위기 및 운영방식 김GPT 2 10 2703
연구실 빌런은 왜 김GPT 17 23 6202-
9 4 3717 -
8 15 6054 -
20 0 5161
심심해서 풀어보는 대학원생 개꿀AI 앱 모음 명예의전당 129 21 86819
교수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하는 아조씨의 조언 명예의전당 89 19 21545
나의 선생님 (자랑 포함..) 명예의전당 216 19 28158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 졸업 전 양심고백하나 합니다
67 - 서울대가 날 합격시켰다더니, 그냥 실수였다고 취소했습니다.
123 - 요즘 신임 연구실들이 가지는 특이점들
22 - 에이전트는 학사를 물석사로 만든다
59 - Sci급 2저자 취업 도움
9 - LLM 으로 논문 기획부터 작성까지
14 - 2026 대장금
14 - [감정 쓰레기통 용] 해외 취업 후 친구가 부담스러워요
14 - 남자 박사 졸업선물 추천
5 - 대학원이 힘든건가요 공대가 힘든건가요
9 - 대통령과학장학금 1차 결과
4 - 카이스트 EPSS / 연세대 시스템 반도체 공학 대학원 진학 관련 건
3 - 후배가 자퇴를 한다...
9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비자 인터뷰 후기(F1 박사과정 풀펀딩)
5 - 한국 대학 연구실 여름 학부연구생 관련 문의드립니다
4 - 졸업 전 양심고백하나 합니다
67 - 서울대가 날 합격시켰다더니, 그냥 실수였다고 취소했습니다.
123 - 요즘 신임 연구실들이 가지는 특이점들
22 - 에이전트는 학사를 물석사로 만든다
59 - Sci급 2저자 취업 도움
9 - [감정 쓰레기통 용] 해외 취업 후 친구가 부담스러워요
14 - 남자 박사 졸업선물 추천
5 - 대학원이 힘든건가요 공대가 힘든건가요
9 - 대통령과학장학금 1차 결과
4 - 카이스트 EPSS / 연세대 시스템 반도체 공학 대학원 진학 관련 건
3 - 후배가 자퇴를 한다...
9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무료] 2026 미국 대학원 유학 스타터팩 - 가이드북 & 합격자 컨택메일 템플릿
476 - 미국 박사 지원 관련 현실적인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20 - [세미나] 풀펀딩 박사 합격자 토크 - 유학교육 6주년 기념 (6/20)
63 - [잡담] 대학 풋볼팀 랭킹이 내 논문 써주나요? (현실적인 주립대 박사 조언)
24 - [웨비나] 다이렉트 박사 합격 전략 공개 - SOP Before & After (6/24)
26 - 대학원 학벌
12 - 양자컴퓨터 진로..1학년입니다
6 - 박사과정을 마치며, 배운 것들
16 - 교수님과 가는 학회에서 일정 끝나면 보통 알아서 보내나요?
9 - 지방대가 할 수 있나요
8 - 탑 저널 공동 1저자 넣기가 유리할까요 불리할까요
7 - 학회 가서 혼자 다녀도 괜찮을까요?
9 - 창업하신 교수님은 걸러야 하나요 ..
7

2024.06.21
2024.06.21
2024.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