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6.06.23

4

1359

학위 논문 제외하고는 근성만 좀 얻어가는것 같습니다.
석사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과거를 돌이켜보니 후회가 많이 남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6.06.24

석사 2년이 길어보여도 생각보다 짧긴합니다만 아무것도 없지는 않을텐데요! 연구하는 방법, 논리적인 사고를 하는 방법, 스스로 문제를 찾고 설계해서 해결해보는 경험 등이 있지 않나요?ㅎㅎ

2026.06.24

원래 석사가 그런거임ㅎㅎㅎㅎ

2026.06.25

저도 그렇더라구요... 근데 세상에 그런 물석사 생각보다 많습니다.
교수 잘못 만나면 뭘 할래야 할 수가 없습니다. 고작해야 막 대학생 졸업한 사회 초출이 뭘 판단하고 이게 맞는지 틀린지 어떻게 알까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