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삼전이랑 해외포닥(유럽) 붙었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6.06.24

5

599

박사 후 자교에서 2년 포닥 후 회사랑 해외포닥 둘 다 붙았습니다. 그동안 그렇게 안 되다가 이제야 돼서 기쁜데 어디 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포닥은 영국이고 교수님은 젊지만 실적은 좋은 곳입니다.
다만 포닥을 한다해도 교수나 정출연에 자리잡긴 어려울 테고 회사로 빨리 빠지는게 좋지 않을까란 고민이 큽니다.
학계에 남기위해 도전이라도 해볼지 빨리 회사가서 편하게 살지 고민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6.06.24

너무 답이 정해져 있는 질문 아닐까요..

안정적으로 높은 급여를 받으며 현재 트렌드를 타고 자산을 축적하고 싶으면 당연히 삼성가시는게 맞아보이고요

경제적으로 어렵지 않으시고 학문에 대한 호기심과 학계 남고싶다는 강한 의지가 있으시다면 현실적인 이익을 두고 포닥으로 가는 것이 낫지 않나 싶어요.

아마 본인이 더 잘 알고 계시겠지만 회사를 선택할거면 하루라도 빨리 입사하시는게 좋고 포닥이라면 실적좋다고 하시니 가서 잘 하시길 바랍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6.06.24

명예 - 포닥
자산 - 삼성

2026.06.25

형님 삼성 타임라인 어떻게되셨는지 알려주실수있나요?!

연구가좋다 포닥
그닥이다 삼성

아무리돈많이줘도 계속 학교가고싶어하는 삼성친구들 있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가르침에 뜻이없으니 삼성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